여름이 다가오는데요, 여름은 호프의 계절입니다. 그래서 치킨호프브랜드를 알아볼까 합니다. 치킨호프 전문브랜드의 대표는 역전할머니맥주 1982, 크라운호프, 펀비어킹이 대표적인 브랜드입니다. 이 브랜드의 창업자의 입장에서 다양한 비교자료를 알아볼까요~
치킨호프는 여름에 대명사입니다.
많이들 먹고 마시고 즐기는데요.
예비창업자의 입장에서 본다면 요즘 어떤 주점프랜치즈가 잘 나갈까? 많이 찾고 먹어보고,
알아보느라 발품을 팔고 있을 겁니다.
프랜차이즈는 올해 뜬다고 해서 잘된다? 절대 아닙니다.
물론 돈이 넘치신다면 뜨는 거 한번 해보시면 좋겠지만, 탕후루 한번 보시면 초기 반짝하다가 1년 하고 끝나버렸고 ,
시대상황은 있었지만 연안식당도 반짝했습니다.
1년 잘 나가는 브랜드 시작했다가 투자비 날리고 쪽박차신분 여럿 봐온 저로서는 안정적인 것을 추천드립니다.
매장수도 어느 정도 되고/ 검증이 되었고/ 누구나 인저아는 그런
그래서 오늘 그런 브랜드 즉 역전할머니맥주 창업비용 로열티, 크라운맥주 창업비용 로열티, 펀비어킹 창업비용 로열티를
포스팅하려 합니다.
끝까지 잘 읽어주시면 도움이 확실히 됩니다.
1. 역전할머니맥주 1982
할맥으로 대표하고 있는 치킨호프전문점이기보다는 호프전문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왜냐 하면 주매뉴가 다양한 저렴한 메뉴이고 얼음맥주를 콘셉트로 브랜드를 만들었습니다. 이 브랜드의 창업비용, 가맹점연평균매출, 가맹점수(실), 로열티등을 보는데 먼저 홈페이지에 나와있는 내용별로 살펴봅시다.
◐창업비
◐매장수/연평균매출
매장수는 홈페이지에서 2023년 900개 돌파. 정보공개서에서는 861개(2022년 말 기준)로 봐서 900개가 넘었다고 판단이 됩니다.
가맹점연평균매출은 4억 2천1백만 원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공정위 가맹사업거래) 참고 바랍니다.
◐ 가장 중요한 로열티
공개된 정보공개서상으로는 카드매출의 6%(vat별도) 이렇게 나오고 있습니다. 계산기를 돌려보면
연평균매출 4억 2천*0.6=25,200,000원(모두가 카드매출이라고 판단하고 계산)
월 단위로 환산: 월 2,100,000원입니다.
2. 크라운호프
크라운호프는 보리장인이라고 하는데요. 업계 top이 물론 할맥인데 그 뒤를 크라운호프가 따라가고 있는 추세입니다. 누가 운영하고 회사주인이 누 구이 고는 여기서 생략하고 오로지 숫자로만 보려고 합니다.
◐창업비
◐ 가맹점수/ 연평균매출
정보공개서상 2023년 말이 벌써 등록이 되어 나와 있습니다. 2023년 말기준 매장수는 454개로 할맥 따라 거려면 한참 걸리겠습니다.
연평균매출은 3억 2천8백만 원입니다. 할맥보다는 1억이 빠지네요~
◐ 로열티
역시 2위 브랜드라 top 브랜드를 추격하기 위한 의지가 보입니다. 왜냐면 월 로열티가 3.3%(vat포함)
그러면 위의 할맥의 반이라고 보시면 간단합니다.
공개된 정보공개서만으로 내용을 작성하였으니 참고 바랍니다. 그 외 다양한 부분은 공정위 가맹사업거래에 참고 바랍니다.
3. 펀비어킹
대표적인 장수 치킨호프브랜드로 과거나 지금이나 매장수는 고만고만하지만 초창기 상당하 핫한 브랜드입니다.
홈페이지 상으로는 24년 6월 17일 기준 336개 매장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공개된 정보공개서는 2022년 말 기준으로 349개가 운영되는 것으로 나왔으니 참고 바랍니다.
창업비용은 비공개로 되어 있어 직접 문 바랍니다.
공개된 정보공개서의 로열티를 보겠습니다.
◐ 로열티
공개된 정보공개서의 내용을 기준으로 작성하였으니 이점 참고 바랍니다.
6%(vat별도) : 기본
3%(vat별도) : 지정업체의 물품사용 시
제가 판단하기로 본사물품 모두사용하면 3%, 그렇지 않으면 6% 이렇게 보입니다.
저가커피로열티비교(메가커피/컴포즈커피/더벤티/백다방)>>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