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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신 ! 뉴욕야시장 [메뉴 부터 매출 창업비용 까지]

프랜차이즈 레시피킹 2024. 8. 6. 17:33
 

뉴욕야시장이 한창 성장하던 2017년 2018년에는 역전할머니맥주, 펀페어킹, 동경야시장, 봉구비어, 꼬지사케, 청담동말자싸롱등이 성업 중이었습니다. 당시에 역전할맥도 150여 개의 매장으로 주점에서는 크게 성장을 보이지 않았는데요. 여기서 이기는 브랜드가 top으로 치고 나갈 수 있는 춘추 전국시대라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당시에 치열했던 브랜드 중 뉴욕야시장을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출처: 개인제작 이미지

 

1. 뉴욕야시장 히스토리

 (주)리치푸드라는 외식 전문 회사는 과거에 요리주점 '피쉬엔그릴'로 대박을 쳐서 사업을 성장하였죠. 그러나 외식프랜차이즈는 항상 뜨고 지는 일이 반복되므로 피시 엔 그릴이 하락하면서 제2. 제3의 브랜드 발굴이 필요했죠. 그 후 퓨전막걸리와 색다른 안주를 콘셉트로 '짚동가리쌩주'를 론칭하였으나 활발히 가맹점이 늘지 않았죠. 그 후 전기구이 통닭콘셉트로 '치르치르'라는 치킨집을 론칭하여 초기에는 향수를 부르는 전기구이로 이슈가 있었으나 이브랜드도 한계가 있었습니다. (주)리치푸드는 메뉴개발에 자신 있는 회사라 술과 안주 콘셉트의 브랜드 론칭을 주로 하였는데 2016년 당시 역전할맥, 한신포차, 동경야시장, 봉구비어등 주점들이 좋은 성장을 보여 리치푸드의 야심작인 '뉴욕야시장'이 론칭이 되었습니다. 

 

2. 2016년 주점브랜드 근황

당시 주점브랜드는 가맹점수로 본다면 1위부터 본다면 투다리,간이역,까추리, 압구정봉구비어, 말자싸롱용구비어, 펀비어킹, 꼬지사케, 치어스순입니다. 지금생각하면 생소한 이름들이 있는데요. 투다리는 자영업자의 1인운영의 최적화된 브랜드가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아직까지 매장수가 1000개가 넘는다는 게.....

 

출처: 2017년기준 공정위 정보공개서/가맹희망플러스

 

3. 뉴욕야시장 매장수

뉴욕야시장은 한창 성장하다가 코로나로 인해 매장수가 많이 줄었습니다.  2020년 126개/2021년 79개/2022년 85개/로 가맹점 계약해지를 보면 코로나로 인해 2021년 51개/2022년 25개/가 줄었다는 점이 점주들의 애환을 알 수 있다라고 볼 수 있습니다. 뉴욕야시장의 홈피에 살짝 들러보니까 현재 매장수가 300호점 돌파했다고 반짝반짝 팝업을 올려놓았네요.. 그리고 사업설명회도 한다고 하니 한 번쯤 들러보시면 좋을듯합니다. 

출처: 공정위 가맹사업거래

 

4. 뉴욕야시장 가맹점 평균매출

사실 매출이 최근에 확인했는데요. 상당히 높습니다. 주점 중에 이렇게 높은 매출을 유지하고 있다는 브랜드가 많지 않은데요 아래 매출을 본다면 연평균매출이 7억 8천을 달리고 있습니다. 매장수가 적어서 표본이 될지 판단이 어렵긴 한데요. 서울이 9억대, 인천이 8개 매장인데 10 억대면 경쟁브랜드와 비교해서 탑이다라고 볼 수 있습니다. 

출처: 공정위 가맹사업거래

 

비슷한 브랜드의 매출을 비교해 본다면. 금별맥주가 6억 4천, 인쌩맥주가 5억 4천, 역전할머니맥주가 4억 2천 인 점을 비교해 보시면 좋을듯합니다. 물론 매장수의 차이점은 고려해서야 될듯합니다. 

 

5. 뉴욕야시장메뉴

메뉴 카타고리에는 스테이크, 치킨, 피자&파스타, 스페셜, 한인타운, 시원한 메뉴, 스낵 역시 메뉴전문 회사라 그런지 다양한 구성으로 되어 있는데요.

  1) 스테이크 

 99 스테이크부터 리소토까지 7개의 메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화질이 약간 저화질인 점은 양애 바랍니다. 타브랜드보다는 묵직하다. 이런 느낌이 듭니다. 

출처: 뉴욕야시장 홈페이지

 

  2) 치킨류

치르치르 치킨브랜드가 있어서 그런지 비슷한 메뉴가 구성되었고요. 순살과 파닭양념순살, 후라이드, 간장, 어니언으로 구성되었는데 조리가 편하게 순살로만 구성되었네요. 소소 하다.라고 판단됩니다. 

출처: 뉴욕야시장 홈페이지

 

  3) 피자&파스타

생각보다 다양하지 않다는 느낌. 보통 할맥 쪽을 보면 상당히 다양한 메뉴가 있는데요. 의외로 약해 보이긴 합니다. 맛은 먹어보지 않아 판단이 안 서긴 하는데요...

출처: 뉴욕야시장 홈페이지

 

  4) 스페셜

스페셜메뉴는 젊은 층이 구미가 당기는 메뉴가 보이네요. 감바스, 플래터, 이 정도는 젊은 층이 좋아하는 메뉴이고 나머지는 메뉴개발이 조금 더 추가가 되어야 될듯합니다. 

 

출처: 뉴욕야시장 홈페이지

 

 

  5) 한인타운

사실 한인타운이 뭔가 궁금했는데. 한식메뉴였습니다. 소주를 부르는 메뉴 닭발, 짬뽕, 어묵, 꼬치 이런 메뉴인데 사실 뉴욕야시장이면 뉴욕에 있는 메뉴가 스페셜이 되어야 될 거 같다는 조언을 해주고 싶네요.

출처: 뉴욕야시장 홈페이지

 

그 외 스낵류와 시원한 안주가 있는데요 요 부분은 홈페이지를 참

 

뉴욕야시장

259호점 돌파! 일매출 864만원! 무이자대출 최대 1억, 업종변경 파격 창업혜택, 실 점주인터뷰 공개!

www.newyork-yasijang.net

 

하시면 될듯합니다. 

 

6. 뉴욕야시장 창업비와 로열티

 창업비용은 가맹비 550만 원, 교육비 330만 원, 

 20평 기준 내장공사와 간판 비품이 7700만 원입니다. 

 

7. 로열티 

 요즘은 주점들이 모두 러닝로열티를 매출기준으로 받는 추세인가 보네요. 뉴욕야시장도 매출액의 5.5%가 있는데요 (가맹본부가 권유하는 삭자재사용 시 로열티 면제) 요거는 역전할맥이나, 크라운호프, 인쌩맥주등 과는 아주 아주 차별적입니다. 음 좋네~~ 

 주점브랜드의 로열티는 아래 더보기에 추가로 안내드리겠습니다 

 

할맥,크라운호프,펀비어킹 창업비용,로열티등

여름이 다가오는데요, 여름은 호프의 계절입니다. 그래서 치킨호프브랜드를 알아볼까합니다. 치킨호프 전문브랜드의 대표는 역전할머니맥주1982,크라운호프,펀비어킹이 대표적인 브랜드 입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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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뉴욕야시장의 모든 것을 한번 포스팅해보았습니다. 요즘 주점이 한창 핫해서  ㅎㅎㅎ